수학[고1] 9월 학력평가 이후 수학 학습전략

애니스터디 운정캠퍼스
2020-09-23
조회수 295




수학영역 정유빈 선생님


올해 고1 친구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모의고사다운 모의고사를 경험해보지 못하고 있어 걱정이 많을 것이다. 4월, 6월 학평도 학교 교실에서 풀어보지 못한 친구들은 더더욱 그렇다. 너무 우울해 하지말자! (건강과 안전이 먼저니까!!^^) 이럴 때일수록! 집에서 대비하는 모의고사 준비와 체험이 중요하다.


✔ 9월 학력평가 다시 체크

시행일

주관

범위

9월17일(목)

인천광역시교육청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공통 과목) 수학 Ⅲ.도형의 방정식



1단계. 실전처럼! 기회 한 번 더 만들기


이미 9월 학평 문제를 풀어봤다 해도 다시 풀어봐야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어수선한 마음으로 제대로 실력 발휘를 못 했을 수도 있고, 학교 현장에서 실전처럼 풀어보지 못했을 수도 있다. 이번 주에 시간을 만들어서 제대로 다시 한 번 풀어보자.


(1) 문제 풀이 시간은 90분

수학 100분이지만 실제 시험의 떨림이 없으니 집에서 풀이할 때는 90분으로 시간을 잡고 풀이하자. 가능하다면 답안지도 인쇄해 준비해두고 마킹하는 것까지 완전 실.전.처.럼. 경험해보자.


(2) 국·수·영·탐 모두 시간 맞춰 푸는 것 추천!

원래 모의고사가 치러지는 시간에 맞춰 수학 문제를 푸는 것이 좋다. 오전에, 국어 시간 다음에, 수학 시험을 치러보자.


(3) 채점은 필수!

문제를 다 푼 후, 채점은 필수! 나만 보는 점수이니 마음껏 틀린 것을 표시하면서 채점하자. 모의고사는 모의고사일 뿐! 성적에 따라 실망하지 말자!


2단계. EBS 풀서비스 적극 활용하기


(1) 해설강의 이용하기


모의고사 후, 풀서비스를 얼마나 적극적으로 활용하느냐에 성패가 달렸다. 채점이 끝났다면 해설 강의를 먼저 듣자.


틀린 문제만 강의를 들어도 좋다. 맞았지만 개념이 살짝 헷갈리거나 내 풀이가 맞는지 확신이 없는 문제까지는 같이 강의를 듣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2) Full~~~ 서비스 이용하기


‘채점하기’를 통해 성적을 입력하면 ‘성적분석’으로 자신의 위치를 성적표가 나오기 전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등급 컷’, ‘오답률 TOP 10’도 확인할 수 있으니 전반적인 자신의 위치와 난이도 높은 문제, 변별 문제를 미리 확인하자.


3단계. 6, 9월 모의고사를 활용하여 ‘모의고사 유형’에 적응하기


4월 학평(전년도 3월)은 범위가 중학교 범위라 ‘고1 수학’ 복습에 딱 맞지는 않으니 제외하고 6월, 9월, 두 번의 모의고사 문제지가 우리 손에 주어졌다. 이미 본 시험이니까 별로? No! 다시 풀어보면서 고1 수학의 복습에 활용한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

9월 학평까지 현재 고1 수학 3단원 도형의 방정식까지 출제가 되었다. 

모의고사로 공부하는 것과 유형 문제집 또는 교과서로 공부하는 것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단원 융합형’ 문항이다.

평소 내신 유형의 문제는 비교적 적은 범위 내에서 소단원별 고난도 문제가 출제되지만 여러 개념, 여러 단원이 융합적으로 출제되는 모의고사 유형은 모의고사를 통해서만 공부가 가능하다.


4단계. 수학은 꾸준히~ 수능 수학의 감을 잡자.


자, 이제 9월 학평까지 모든 정리가 되었다면 꾸준히 공부할 계획을 다시 세우자. 내신 기간이 다가오면 내신에 맞는 준비를 하되, 이 또한 수능 수학 공부와 연결되는 것이니 걱정하지 말자. 고1 수학 전반적인 개념을 평소에 꾸준히 공부하면서 시험기간에는 시험 특화된 강의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르면 된다.


출처: ebsi

1 0


학원위치


카카오톡채널


Tel. 031-973-9511 | Fax. 031-947-9512 | anystudyuj@naver.com
Addr.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377 운정스퀘어 8층 ㅣ License 141- 85 - 20153

© 2020 애니스터디. All Rights Reserved.